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남아여행

[싱가포르 여행] Fish Head Soup 후기

싱가포르 음식 중 추천하는 요리 중 하나인 Fish Head Soup.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선 머리가 주재료인 요리로, 혼자 먹는 음식은 보통 아닌듯하여 여태껏 시도하지 못하다 오늘 도전!

현지인 추천을 받아서 Nan hwa chong이라는 fish-head boat 전문점을 찾았다.


가게가 널찍했고 손님도 꽤 있었다.
용기를 얻어서 주문 시작.

신선로 모양이 boat로 불리는가 보다.
익숙한 병어,도미,수상한 점박이 빨강이가 있고 진짜 머리만 들어있는 듯한 민물고기가 두번때로 보인다.
설명에는 진정한 마니아라면 먹어보라는 식의 문구가 적혀있어서 결사반대ㅋㅋ
발란스가 좋다는 무난해보이는 문구를 보고 세번째 도미를 선택했다.


세명이서 Snapper Fishboat medium에 rice 각각 시키고 서브메뉴 하나를 추가했다.
바로 씨리얼 새우.
버섯 볶음이 먹고싶었는데 해삼이랑 같이 볶아져서 가격이 메인만하기에 포기ㅠ


곧 나타난 Fishboat
가운데는 숯이 들어가 있어서 불이 활활 올라오고있다.


양배추나 오뎅 같은것 추가가 있었는데 국물이랑 배추, 생선이나 열심히 건져먹었다.
맛은 지리와 비슷했는데, 이게 싱가포르가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쪽 각 식문화가 섞인 나라이다보니 어느 식을 따르냐에 따라 fish head soup의 형태가 다르다고 한다.


이곳은 진한 생선국 느낌으로 밥이랑 먹기보다는 술국 느낌이 강했다.
속이 좀 풀리는 느낌!


생선 살이 꽤 있었다.
시리얼 새우는 과자같은 바삭한 식감과 튀겨진 새우가 잘 조화된 요리다.
칠리크랩 먹을 때 항상 시키는 메뉴.


밑반찬없는 테이블샷
이럴 때 한국의 정이 그립다.


한 사발 떠서 찰칵
다음에는 매콤한 중국식 피쉬헤드를 먹고 싶다.
매콤 버전을 먹은 사람 후기로는 이게 낫다고는 한다.


위치는 부기스 스트리트 근처
4시 반부터 여는 걸 보니 저녁만 파는 식당


南華昌海鮮魚頭爐 Nan Hua Chang Seafood Restaurant
싱가포르 Crawford Ln 邮政编码: 190462
+65 6296 4533
https://goo.gl/maps/rUqW1B5VkE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