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덕질

스키즈 멤버 별 첫인상과 현재 - 현진

현진이는 스트레이키즈의 입덕요정이다.
개성있게 잘생기고 예쁘기까지 해서 각인 효과도 있을 뿐더러 춤 멤버라 임팩트있는 댄스 실력과 빠져드는 표정 연기를 겸비했다.
사실 여기까지는 처음 현진을 발견 시(!) 바로 보이는 매력이고 실질적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만드는 최고의 매력은 바로 반전과 갭이다.

1년 전...이라서 최근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내가 관심을 갖고 처음 찾아봤을 때 만난 이미지는 아래와 같다.

짱쎔;;; 하지만 앞에서도 말했듯이 사실과 갭이 좀 있다.

일단 매력 세부 설명은 좀 이따가 하고...
내가 처음 현진을 본 건 2년 전 아이돌룸 갓세븐 편을 몰아보면서였다.
첫인상은 어머 저런 애기가 아이돌을 다 하네...
데뷔한지 얼마 안된 상태에다가 대선배 옆이라서 긴장한 모습이 역력해서 모두 한마음으로 부둥부둥해주는 분위기였고 너무 귀여운 말그대로 애기였다.

열심히 찾아낸 그 때의 현진히...
정말 애기애기하다.
그런데... 1년 만에 무슨일이...?
연예 뉴스를 스쳐가는 현진 사진을 보고 읭해서 내가 봤던 그 애기가 맞는지 직접 검색했다. 그리고 대체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난 건지 알아보기 위해 일단 자체컨텐츠를 보기 시작하면서 스키즈 입덕의 길로 접어들었다...

사실 제일 궁금했던 것은 순둥에서 센캐로 이렇게 드라마틱하게 변하는게 가능한것인가!
어떠한 심경의 변화가 오기라도!? 뭐 이런 걸 발견하기를 기대하면서 최근 작부터 보기 시작했다.

그런데 저렇게 센캐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고서 엄청 웅냥냥댄달까...말을 애기처럼 귀엽게 한다. 좀 푼수같기도 하고... 애가 밝은데 수줍다. 그리고 리액션이 좋아서 멤버들이랑 티키타카하는 장면들이 꽤 많은 지분을 차지한다. 얼굴을 구겨가며 웃는데 그것도 이쁘고 귀엽다. 역시 잘생기면 뭘해도...

자컨을 시간 뒤죽박죽으로 봐도 그냥 헤어만 짧아졌다 길어졌다 하고 조곤조곤 말하다가 리액션 빵빵 터지는 건 그대로 유지된다. 심경의 변화고 뭐고 없고 외모만 바뀐 듯...


그래서 자컨을 쭉 보다가 아니 근데 사진을 왜 저렇게 무섭게 찍어놨지? 하고 신메뉴라는 타이틀곡 무대를 봤는데 와...
저 이미지 그대로다.
아니, 표정 연기 이 정도로 다양하게 하는 아이돌을 처음 본 것 같다. 춤도 본인이 노력파라고 자부하고 주변에서도 인정할만큼 완벽을 기하는게 느껴진다.

타이틀곡에서는 보통 랩을 맡아서 하는 것 같은데 톤이 독특하고 무대할 때 표정 연기 덕분에 킬링 파트처럼 느껴진다.
그런데 커버곡 무대나 직접 작사 작곡한 꼬마별을 들어보면 미성의 보컬이 꽤 괜찮아서 역시 올라운더를 지향하는 (것으로 보이는) 스트레이키즈 답다.


이것저것 욕심이 꽤 있는지, 자컨 투키즈송을 보면 작사 작곡에도 꽤 시간을 들이는 걸 알 수 있고 최근 키우던 강아지를 생각하며 만든 꼬마별이라는 곡을 만들어 자체 컨텐츠에 올렸다.

이쯤에서 드는 생각은 대체 이들은 언제 쉬는가.
자체컨텐츠도 쉬지않고 올라오고 툭하면 커버무대, 콜라보무대, 현진은 음악중심 mc도 보고 있고, 음중 끝나면 퇴근길 vlive도 꼬박꼬박하면서 연습실에서 연습하는 컨텐츠도 올려준다.
끊임없이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예쁘다.

게다가 현진은 취미부자라서 원래 드라마보기, 독서, 웹툰까지 섭렵하고 있다는 사실은 간간이 소통하면서 언급한 정보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비즈공예에 맛을 들여서 멤버들 팔찌를 이거저거 만들어줬는데 서로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는 멤버들이나 아기자기한 비즈 팔찌 만들어주는 현진이나 너무 귀여웠다.
그리고 꽤 잘 차고 다녀서 뿌듯할 듯. 인증이 꽤 많다!
그리고 그림도 취미로 시작해서 진행상황을 소소하게 공유해주는데 꽤 소질이 있는듯 하다.
감성파에 노력파라 예술 계통에 두각을 보이나 보다.

사진도 꽤 잘 찍는데 본인 셀카도 잘 찍고 다른 멤버 사진도 잘 찍는다. 이것도 보면 점점 나아지는 게 열심히 노력하는 듯. 요새 올라오는 셀카는 화보 수준이다.
필름카메라를 들고 다니면서 멤버를 찍은 사진을 올렸는데 팬들이 모두 감탄했다.


쭉 매력포인트를 적어왔는데 가장 큰 건 외모다.
남자 장발이 어울리기가 쉽지 않은데 그걸 해내면서 장발 아이돌로 많이 알려져 있는 듯하다.
그리고 잘생겼는데 예뻐서 화장을 연하게 하면 청순한 느낌을 준다. JYP 여돌 상...
다른 아이돌이 현진 보고 예뻐서 놀라는 부분도 가끔 나온다. 주로 멤버들ㅋㅋㅋ 그리고 생각나는 다른 사람은 이준 밖에 없네ㅋㅋ(라디오에서 칭찬함)
막 얼굴 구겨가면서 웃고 소리지르고 하는데 다 귀엽고 잘생겼다. 외모 흑역사가 없는 편인듯.
키도 거의 180되는 듯하다. 비밀이라서 나온 자료는 없지만...
팔다리가 길고 얼굴이 조막만해서 얼굴 작다고 소문난 배진영과 비슷한 비율로 보인다. 투샷을 아육대에서 찍힘...
그리고 워낙 춤을 많이 춰서 그런지 슬림한 근육질 몸매인데 가끔 깜짝깜짝 놀란다. (...이건 나만 놀라는 걸 수도 있다.ㅋㅋ내 맘 속의 청순 애기...)


현진을 보고 관심가지다가 입덕하게 된 터라 8키즈 모두 좋지만 더욱 유심히 보고 있다. 물론 멤버들간 관계가 좋기도 하고, 이걸 느낄 수 있도록 자체 컨텐츠가 열일한 덕분이기도 하지만.
무대에서는 매번 더 프로페셔널하게 완성시키고, 틈틈이 소통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게 다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임을 알아서 더욱 예뻐보이는 아이돌이다.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