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동남아여행

[싱가폴 여행] 호커센터 방문 후기 - old airport road food center

현지인 추천 호커센터
위치는 겔랑로드 지나서 조금더 위로 가야된다.
생각보다 규모가 큰데 저녁이 되니 많은 가게가 문을 닫았다.


이번에 도전한 음식은 오향


중국 주저우? 지방 음식으로 중국집이나 양꼬치 집에서 언뜻 들어본 이름이라 맛이 궁금했다.
그리고 실제 호켄이라 불리는 중국 민어 방언 발음이 노-히-엉 비슷한데 콧소리를 섞어 독특하게 난다.
실제로 도전해서 노히엉 어디서 파냐고 물어봤다가 너 뭔소리하냐는 반응을 얻어 부끄러움을 획득했다.
너무나도 어려운 발음...

아래 사진에서 맨 끝에 오향이 보인다.


이것저것 골라서 값을 지불하면 한번더 튀겨서 잘라준다.


위에 메뉴판을 보면 대부분 1달러 정도..


저 면도 1달러
총 8달러 쯤 되었다.
이거저거 섞어서 골라봤다.


가운데 진한 소세지같은 게 오향인데, 개인적으로 오향은 특별한 감흥은 없었다.
흰색 어묵이 맛있었다.


아래는 물만우를 연한 간장에 담가놓은 듯한 것
안에 고기있는 건 맛이 괜찮았다.
하지만 물만두를 별로 안좋아해서 내 취향은 아니었다.


사실 너무 늦게 가서 유명한 곳을 가보지는 못했던 호커센터
봤던 호커센터 중에 규모도 제일 큰 것 같고 현지인이 대부분이었다.

Old Airport Road Food Centre
51 Old Airport Rd, 싱가포르 390051
+65 6756 0266
https://goo.gl/maps/QD4GHexbscJ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