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리뷰

역전재판4 리뷰

하하핫 실은 말야...

역전재판은 게임 꿈나무인 나에게 지름을 유도한 악마의 게임이다.

사실은 지문 감식하는 과정에서 해결을 못하는 바람에

오래전에 눈물을 머금고 포기했던 역전재판4지만

시간이 지나자 공략법이 인터넷에 떠돌며...

마이크 없이도 지문 감식을 성공하는 방법을 알아냈다!!

 

DeSmuME 라는 프로그램에서 Hotkey Config 설정을 선택한 후

Microphone 키를 편한 키로 설정하면 된다!!

여기서 나는 V버튼으로 설정되어있다!!

이제는 지문감식은 V버튼으로 성공할 수 있다!

기쁜 마음에 다시 처음부터 시작했는데

몇번의 공략참조 끝에 엔딩을 볼 수 있었다ㅜㅜ

 

 

역전재판4는 전 편들과는 다르게 곡옥이 아닌

타고난 동체시력으로 증인들을 압박한다!!

문제는 증인들이 거짓말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그 살짝 다른 모습을 캐치해내야 한다는 것!!ㅜ

이 기자의 다른 점을 찾다찾다 못찾아서 눈물을 머금고

결국 공략을 봤는데!!!!

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더럽기도 하지만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못 찾았구나 싶은게 ㅋㅋㅋ

겨땀이다ㅋㅋㅋㅋ

날 포기하게 만들 뻔ㅋㅋㅋㅋㅋ이 아저씨ㅋㅋㅋ

 

이 장면은 무엇이냐!!

바로 폭죽을 들이대는 장면인데 이게 왜 나에게 고난을 주었는가 하면!!

 

바로 이 범인 형사 압박할 때 쓰이는 기계에러 때문이다.

형사의 증언에서 3부에 사건이 일어나지 않고 2부에 일어났다는 것을

증명하려면 이 사운드 판독기..라고 해야하나 이 기계로

증명해야하는데 문제는 폭죽을 제시하지 않고 넘어갔을 때에는

이 사운드판독기를 제시했을 때 에러가 난다는 것이다.

즉, 형사가 3부에서 사건이 일어났다며 거짓 증언을 할 때

1. 폭죽을 먼저 제시

그러면 형사가 가능성일 뿐이지 증거는 아니자나-_-하면서 증언을 추가한다.

2. 그때 사운드 판독기를 들이대면

1번의 총소리가 들어있는 소리를 제시했을 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

 

폭죽을 제시하지 않아도 아무렇지 않게 넘어가기 때문에

뭐가 잘못된 것인지 도통 알 수 없다는 점이 함정이다ㅠ

일종의 버그인데 다들 잘 피해가시기를..ㅠ

  

이 형사 멋있는데 옆모습은...ㅋㅋㅋㅋㅋ

여튼 다른 부분은 무난하게 통과가능하다!

  

위의 카리스마 금발ㅋㅋㅋ

선글라스 낀 모습만 나와서 캡쳐한 것만 보고 부잣집 마나님인줄ㅋㅋ

하지만 플레이 마지막에는 선글라스를 벗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너....눈사이가 멀구나...

생각보다 눈이 안커서 놀람...ㅋㅋㅋ

 

이 화면은 역전재판4의 마지막 부분인데

정말 이 게임이 얼마나 잘 만들어진 게임인지 알 수 있다.

저 그림자를 보고 아시겠습니까??

저 선택하는 주인공은 누굴까요??ㅋㅋㅋ

마지막에서야 아아 그랬구나...하며ㅋㅋㅋ

 

미누키 완전 귀요미!!

너무 귀여워서 캡쳐ㅋㅋㅋ

 

하아..ㅋㅋㅋ오도로키ㅋㅋㅋ자네는 저 두개의 뿔그림이 낫다네 ㅋㅋㅋ

역전재판4는 원주인공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다.ㅋㅋ

그리고 역시나 탄탄한 스토리와 반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굳 게임!!

 

역전재판5가 출시되었다는 정보는 들었지만 언제쯤 접해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ㅠ

3DS용으로 제작되어 3D를 느껴볼 수 있다는데

나는 3D게임하면 멀미난다는 것이 함정..ㅠ으헝

갑자기 이름이 기억안나는 원주인공이 다시 주인공으로 돌아온다는 게

무척 반갑다. 원래는 잘생긴거 잘 몰랐는데 이번 게임하면서

훈남 포스 좌르르~ㅋㅋ

빨리 역전재판5를 해볼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