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게임리뷰

[아이폰 앱] 게임 BAR OASIS


절대 돈을 내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결국 이 게임을 만나면서 결제하고 말았다ㅠ
스마트폰의 묘미를 알 수 있는 최고의 게임!
그것도 국산이다.

내용은 갑자기 바텐더가 된 주인공 이야기인데 직접 손님들에게 칵테일을 만들어 제공해야 한다.
물론 정해진 스토리대로 가게 되지만 지문 선택에 따라 엔딩이 많아서 여러번 해볼 수 있다.
무엇보다 칵테일 만들기가 재미있고 실제 칵테일 레시피와 동일해서 칵테일에 관심이 있다면 해볼만 하다.

아이폰 앱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할 때 시범적으로 보여줄만한 자랑거리가 될 수 있다.ㅋㅋ
쉐이커를 흔들고, 수저로 젓고, 보드카를 따르면서...

 

위에는 친구들 모습! 뒤돌아 있는 저 남자가 주인공이지만 실제 모습을 보기는 어렵다. 겨우 찾아낸 한컷!
그림체도 나쁘지않고 등장인물 반응도 변화가 있다. 좀더 스토리를 추가해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기는 하지만 가격에 비해 괜찮기 때문에 시즌2를 만들어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

허름한 술집이라 술도 얼마 없지만 필요한 것은 다 갖춰져 있는 bar다. 내가 돈을 잘 벌면 점점 술이 늘어나는데 결국 모두 채웠다!!


이게 칵테일 만드는게 익숙해지면 쉬운데 익숙해지기가 쉽지 않다.
다행히도 만드는 순서를 만들면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그러면 술을 따르면서도 얼마나 따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거는 레시피를 보고 했을때 술 따르는 모습!
앞으로 쏘고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폰을 기울이기 때문에 아래로 따르는 모습이다;;;
위에 보면 얼만큼 따랐는지 양을 확인하며 조절할 수 있다. 1.78/2.00
여기서 2.00이 따라야 하는 만큼이다. 가장 비슷하게 따르면 되는데 넘어가게 되면 경고음이 나와서 조절이 가능하다.

계속 만들다보면 재료가 한두개인 것들은 레시피를 외우게 되는데 그 때는 그냥 바로 재료를 선택해서 만들면 된다.
그러면 위에 따르는 양 대신 PRO라는 글씨가 뜨는데 경고음은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경고음을 잘 듣고 감으로 조절하면 된다.
확실히 위의 레시피를 보고 하는 것보다 점수가 잘나온다.
이 점수라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 손님한테 decent 이상의 칵테일을 주지 않으면 심지어 돈을 뺏어간다!!!욕도 하고..;;


잘 만들어주면 팁도 준다. 추가로 한잔 더 시키거나 서비스를 원하기도 하는데 이것들을 실패하게 되면 똑같이 돈을 뺏어간다;;;재료비만 날리는 셈이니 신중하게 만들것!

엔딩은 두 가지를 봤는데 내가 봤을 때는 3가지 정도 있을 것 같다. 선택지를 잘 골라야 할듯

밑은 가벼운 엔딩사진! 19금도 있긴 한데 실제로 보시길ㅋㅋ






체험판 한 번 해보면 알게 될 것이다.이 게임의 마력을ㅋㅋ